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재산세, 주민세를 납부를 하였는데 또 고지서가 날라오네요.

이번에는 자동차분 환경개선부담금 입니다.

시도 때도 없이 날라오는 세금 고지서입니다.

(언제 한번 연간 세금 납부 일정을 알아보도록 해야겠네요)

 

 

 

 

자동차분 환경개선부담금 납부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현금입출금기(CD/ATM기)

 - 은행창구

 - 위택스 또는 인터넷 지로

 - 가상계좌로 이체

 - 시청 및 면동사무소 방문

 - 자동이체 (가능)

 

저는 위택스를 주로 이용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위택스' 로 검색 후 클릭합니다.

 

 

 

 

위택스 첫화면에서 자주찾는 서비스에 '환경개선부담금 납부하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자주찾는 서비스는 시기별로 계속 변경이 됩니다.)

또는 고지서의 전자납부번호 19자리로 납부도 가능합니다.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환경개선부담금 1건이 검색이 됩니다.

'검색결과납부' 를 선택합니다.

 

 

 

 

 그럼 인터넷납부를 할 수 있는 별도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개인정보 등의 동의를 하시고, 계좌이체 / 신용카드 / 앱카드 중 선택해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저는 수수료가 없으면 무조건 신용카드 결제로 합니다.

제 카드(하나카드 2X 알파카드)는 지방세도 실적에 포함이 되기 때문입니다.

 

2016/05/31 - 구외환카드(하나카드) 2X 알파카드 설명

 

 

 

 

 

 신용카드 결제가 끝이나면 납부결과 가 뜨게됩니다.

 

 

 

 

이상으로 위택스를 이용하여 환경개선부담금 납부하기 였습니다.

세금은 언제나 납부하기가 싫네요 ㅎㅎ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