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게시판

거가대교 통행료 납부방법

하늘 아래 2016. 9. 1. 13:13

 

 

안녕하세요.

 

벌써 9월이네요.

 

추석도 있어서 이번 달도 빨리 지날갈거 같네요.

 

 

부산 ~ 거제 간 거가대교를 혹시 아시나요?

 

거리는 얼마 안되지만 통행료 10,000원이나 하는 유료도로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할 때도 돈을 받는 도로입니다...)

 

 

 

 

전 가끔씩 거가대교를 통행하는데, 이상하게도

 

거제에서 부산갈 때는 하이패스가 오작동이 잘 됩니다.

 

부산에서 거제 갈 때는 하이패스가 잘 작동합니다.

 

(아마 하이패스 위치가 문제 인 것 같습니다.)

 

어쩔수 없이 거가대교 미납통행료를 많이 납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거가대교 미납통행료 납부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 거가대교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1. GK해상도로 명의의 부산은행 계좌에 입금

 

2. 지로 납부

 

3. 인터넷 납부

(신용카드, 휴대폰)

 

4. 영업소 방문 납부

 

(가덕영업소 및 거제영업소)

 

 

 

 

저는 보통 인터넷으로 미납통행료를 납부 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GK해상도로'를 검색합니다.

 

거가대교 또는 거가대교 통행료로 검색하면 안 나옵니다.

 

 

 

 

 

 

GK해상도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우측에 '미납통행료납부' 배너가 있습니다.

 

이 배너는 항상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거가대교 미납통행료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미납통행료 결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고객이름,차량번호,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결제액은 본인이 직접 선택하셔야 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으로만 가능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보통 결제를 합니다.

 

 

 

 

 

언제나 하는 개인정보 등에 관한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사에 맞게 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신용카드 결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결제성공이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이상으로 거가대교 통행료 납부방법(인터넷-신용카드)이었습니다.

 

 

 

 

납부고지서의 유의사항을 보시면

 

'납부기한 경과시 10배의 부가 통행료가 부과되며,

 

귀하의 재산을 압류함과 동시에 형사고발조치 함을 유의바랍니다.'

 

문구가 있습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1번 정도는 납부기한이 지나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