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여름같은 날씨네요.

5월달에 에어컨을 사용하셨나요?

전 아직까지는 선풍기로 버티고

있는데 주변에는 벌써 사용 중이네요.

전에 공기청정기를 사는 것을 망설였던

이유 중의 하나가 에어컨이었습니다.

에어컨에 공기청정 기능이 있어서

이걸로 가능하지 않을까 고민 했습니다.

 

 

 

 


 

아침에 미세먼지가 많아서 한 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거실 LG시스템에어컨)

 

1) 테스트 조건

- 집안 환기 미실시

- 공기청정기, 선풍기 등 미사용

미세먼지 측정기는 소파 위에 두었습니다.

(에어컨과 직접거리 약 3m 정도이며

 에어컨 바람 부는 곳과도 1.5m 이격)

 

2) 가동 시간

- 약 10분

 

3) 테스트 수치

- 가동 전 : 65~70

- 가동 후 : 50~55

(PM2.5 초미세먼지 기준)

 

 

 

 


 

 

 

 

에어컨 공기청정 기능을 잠시 사용을

했는데 생각보다는 효과가 없네요.

가동시간이 짧아서일수도 있지만

제가 생각했던만큼은 되지 않습니다.

(제 기대치가 높아서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공기청정기만 사용을 하면서,

너무 안좋을 때에만 같이 사용해야겠네요.

 

 

공기청정 관련 글

-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후기 (파인에어 직접 구매!)

- DIY 공기청정기 만들어보기 with 공기순환기

-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 구입 후기

- 공기청정기 간단한 테스트 (DIY 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