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확인

연간 동전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비용이 약 500억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은행에서는 동전교환운동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작년 5월에도 실시하여 2억 4,900만개로 약 346억원의 동전이 교환이 되었습니다.

 


 

동전 교환 과정에서 가장 큰 문제는 모든 지점에 동전교환기 가 있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동전교환기 가 없는 은행 지점도 많으며 동전교환이 특정한 요일과 시간에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해당 은행의 통장이나 카드가 있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헛걸음을 피하기 위해서 동전교환기 지점 이 있는 곳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등에서도 전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은 2004년경에 청량리지점, 부평점, 하안동 지점, 청구역 지점, 창신동 지점, 가락중앙 지점, 탄현지점 에 동전 및 지폐교환 겸용 ATM을 설치를 하였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용산구를 검색을 하면 총 15개의 지점이 나옵니다. 각 지점별로 영업시간 및 대표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은행 지점에 직접 전화를 하셔서 동전교환기 유무를 먼저 확인을 합니다. 동전교환기는 없더라도 동전교환 업무를 하는지, 가능한 요일과 시간을 체크합니다.

가까운 곳에 우리은행 동전교환기가 없다면 농협 지점 등 다른 은행들도 확인을 해보세요.

 

무거운 동전을 들고 다시 돌아오시지 않도록 꼭 지점에 전화를 하시고 방문을 하세요. (조금 더 편하게 동전교환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우리은행 지점은 다음지도나 네이버지도 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번호도 대부분 나와 있습니다. 제일 정확한 곳은 당연히 지점찾기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