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JTBC 뉴스룸 손석희씨가 계속 실시간에 올라와 있네요.

'최순실 연설문 개입 의혹' 이 핫하네요.

정치를 원래부터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점점 실망만 하게 되네요.

이제 희망퇴직을 한 지 4개월정도 지났습니다.

워크넷으로 구직활동을 하고, 실업급여를 받고는 있지만,

재취업의 길은 생각보다 넓지 않네요.

그래서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내일배움카드(직업능력개발계좌제)

- 구직자(신규실업자, 전직실업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 그 범위 이내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관리하는 제도.

 

 

 

 

1. 신청자격

 - 현재 구직중에 있는 전직실업자(고용보험가입이력이 있는 자) 및

    신규실업자(고용보험가입이력이 없는자)

단,  구직등록을 한 후 취업시 (180일 이상)까지 다른 실업자훈련을 3회이상 수강한 사실이 없을 것

 

- 연간 매출액 8,000만원미만인 자영업자

 단, 학습지교사, 골프장 경기보조원, 보험설계사는 4,800만원 미만

 

; 저는 일단 신청자격은 되네요.

 

 

 

 

 

2. 혜택

- 발급일로부터 1년간 1인당 계좌한도는 200만원

 

 

 

; 저는 일반실업자 기준이므로 훈련비의 50% ~ 70%까지 지원이 됩니다.

 

 

3. 지원절차

 

 

 

 

 

4. 실업자 지원 과정

- 경남 진주시 기준으로 검색을 해보니 총 25건이 나옵니다.

  주로 요리, 컴퓨터, 미용 쪽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 과정의 훈련비도 표시되어 있고 자비부담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제빵기능사 교육을 수강한다면 총 훈련비는 925,260원이며,

자비부담액은 50%인 462,630원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하는 것을 한 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