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좋은 5월이네요.

미세먼지가 걱정이 되어서 공기청정기를

구입할까 고민 중입니다.

1~2달전보다 가격이 올라서 망설이고 있네요.

집 안 공기가 순환이 잘 안되는 것 같아서

공기순환기를 먼저 구입했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은 체험단도 많이 하시는데,

전 제 돈 주고 직접 구입한 후기입니다.

 

 

 


 

에비에어 R8은 보통 86,000원에서 87,000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쿠폰을 적용해서

어제 82,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다행히 하루만에 바로 배송이 왔습니다.

생각보다는 큰 상자로 택배가 왔네요.

 

 

 

 

택배상자를 열어보니 캐리어가방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직 넣어보지는

않았는데 보관 및 휴대에 유용하겠네요.

 

 

 

 

큰 상자 안에 들어가 있는 작은 상자입니다.

흰색을 하였는데 상자에 표시가 되어 있네요.

 

 

 

 

날개가 상부로 해서 들어가 있습니다.

비늴로 잘 씌어져 있네요.

 

 

 

 

 

 


 

에비에어 R8 하단에 있는 버튼들입니다.

별 다른 설명서가 없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회전 버튼

- 타이머 버튼 : 최대 7시간

- 풍속 버튼 : 4단계로 조절

- 전원 버튼

 

 

 

 

에비에어 R8에는 리모콘이 별도로 있습니다.

(리모콘 건전지도 같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모콘 거치공간이 별도로 있어서

잊어버리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선은 생각보다 길고,

정리줄도 있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작았습니다.

이 정도면 에비에어 R10을 사도 될뻔 했네요.

 

몇 시간 정도 사용하고 느낀 점은

- 선풍기보다 작고 이쁨

- 날개 앞 부분이 촘촘해서 자녀 손가락이

  들어가는 사고는 없을 듯함

- 1단은 약하지만 소음은 별로 없음

- 4단은 생각보다 소음이 있음

   (오래 틀거나 잘 때는 사용이 안될 듯함)

- 광고 상으로는 최대 18m 까지이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닌 듯함

 

에비에어 R8 풍속을 2단으로 하여 있었는데,

내부 공기가 돌고 있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공기순환기 자체는 사길 잘한것 같네요.

 

 

 

 


 

이번에 미세먼지 측정기도 구입을 하였는데,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볼 예정입니다.

1. 공기순환기 사용 전 후의 미세먼지 변화

2. 에어컨 필터를 연결하여 공기순환기 사용

   하여 미세먼지 변화

3. 공기청정기 사용 전 후의 미세번지 변화

 

나중에 적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