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금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며칠 집을 비웠다가 돌아왔는데,

반갑지 않는 우편물이 와 있습니다.

'위반사실 통지 및 과태료부과 사전통지서'

 

 

 

 

얼마전에 주차위반 딱지를 받아서 그건 줄만

알았는데 생각지도 못한 신호위반이네요.

벌점 15점이 무서워서 범칙금 대신 과태료 납부해야겠네요.

 

교통범침금 조회 및 인터넷납부는 '이파인'에서 가능합니다.

교통범칙금 인터넷납부 사이트 첫화면 입니다.

상단 메뉴에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납부' 가 있습니다.

(해당메뉴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근무인단속내역 메뉴입니다.

고지서와 동일한 신호위반이 조회가 됩니다.

'납부방법안내 및 납부기한연장' 을 선택합니다.

 

 

 

 

납부 아이콘들로 화면이 변경됩니다.

은행납부,지로결제,가상계좌가 있습니다.

(카드납부시 수수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 수수료가 무서워 '은행납부' 선택하였습니다.

일반 은행들은 다 납부가 가능합니다.

 

 

 

 

제가 쓰는 새마을금고를 선택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면서

세금/공과금을 들어온적이 없었는데,

이렇게도 납부가 가능하네요.

 

 

 

 

'납부하기' 순서에 따라 납부를 하면

범칙금 영수필통지서가 나옵니다.

제 돈 7만원 날라갔네요.

 

 

 

 

 

 

이상으로 교통범칙금 조회 및 인터넷납부 방법이었습니다.

새해 액땜했다고 생각을 해야겠네요.

이제부터라도 안전운행 해야겠네요.

 

혹시 신호위반 또는 과속위반이 걱정되신다면

'이파인'에서 조회를 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