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주말인데 비가 오락가락 하네요.

월광보합을 큐텐에서 구입을 하고나서

생각보다는 많이 하지 않습니다.

(시간적, 정신적 여유가 없어서 그렇네요)

얼마전에 친구집 놀러갈 때 월광보합4S

가져가서 같이 재밌게 놀았습니다.

너무 열심히 했었는지 1P 조이스틱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위아래로는 움직이는 앞뒤로는

조이스틱을 조작해도 안 움직이네요.

일단 집으로 가져와서 살펴보았습니다.

비닐도 아직까지 벗긴 월광보합4S 입니다.

(박스에 있던 스티로폼으로 보관 하고 있음)

 

 

 

정면에 보이는 면입니다.

좌 우에 있는 걸쇠를 풀고 가운데에 있는

나사만 풀면 케이스를 열 수 있습니다.

 

 

 

월광보합4S 내부는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기판 1개와 조이스틱 부분밖에 없습니다.

제 월광보합4S 기판 위에는 별도 플라스틱이 덮여져

있어서 기판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기판 제일 우측 하단에 메모리카드 가 있습니다.

 

 

 


 

저는 새메모리카드에 커스텀롬 설치해서

메모리카드 자체를 바꾸어서 사용 중입니다.

 

 

 

원래 4각 가이드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사은품으로 받은 무각가이드로 교체를

했었는데 그게 문제였네요.

1P 조이스틱에 있는 무각가이드가 아예

빠져 있어서 조이스틱이 되지 않았습니다.

처음 교체할 때 힘조절이 잘 되지 않아서

고정부위가 헐거워졌나 봅니다.

 

 

 

일단 무각가이드를 끼워넣고 임시방편으로

유리테이프를 붙여두었습니다.

계속 무각가이드가 빠지는 현상이 생기면

다음에는 순간접착제를 사용해야겠네요.

 

 

 

혹시 가이드를 교체하실 생각이시면

무리하게 힘을 주지 마세요.

내부에 고정하는 검정색 플라스틱 대(4개)가

벌어져서 고정하는 힘이 약해질 수도 있습니다.

 

월광보합4S를 많이 하지는 않아도

중고로 판매할 생각은 없습니다.

구입 자체는 별 후회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