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외환카드(하나카드) 2X 알파카드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입니다. 이전 글에서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 사용을 추천을 하였습니다. 그래도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잘 선택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분들에게는 다른 카드가 더 이로울 수 있습니다.

 

2X(투엑스) 카드에는 알파, 베타, 감마 3종류가 있습니다. 일단 알파 카드만 설명 드립니다.

 

1. 연회비

 - 국내전용: 9,000원

 - 국내외겸용: 10,000원

 - 하나은행 결제계좌이거나 연간 사용금액 300만원 이상 사용시 연회비 면제

▶ 국외 사용이 되는 신용카드가 없어서 국내외겸용으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2. 2X 카드 특징

 - 6개월 연속 사용해야 우대 혜택을 적용

▶ 매월 1건-1만원 이상 5개월 사용하시고, 6개월에 실적금액으로 25만원 이상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7개월째부터는 제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설계사 통해서 가입을 하여서 첫달부터 우대혜택을 적용 받았습니다. 지금도 적용이 되는 지는 설계사 또는 인터넷으로 먼저 확인 하시면 됩니다.

 

3. 통합할인한도

 - 상기표와 같이 전월 실적금액에 따라 통합할인 한도가 있습니다.

 - 할인을 받은 건에 대해서는 실적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에서 1만원을 사용하여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으면 그 1만원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할인한도를 다 사용 후에 스타벅스에서 결제하면, 그 금액은 실적에 포함됩니다. 할인 혜택을 받은 건만 실적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보험료, 인터넷비와 같은 고정비용으로 약 20만원을 사용합니다. 별도로 50,000원 정도만 사용하면 최소 실적 25만원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신용카드를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어서 전월 실적은 25 또는 50은 채우고 있습니다.

 보험료는 제가 알기로 신용카드로 사용하거나,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연말정산에는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신용카드 실적 채우기에 좋습니다. 메리츠화재에서 자동 결제가 되지 않아서 매월 전화로 보험료 카드결제를 따로 신청하고 있습니다.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못할 일은 아닙니다. 매월 카드 사용실적을 확인하면서 보험료 결제를 연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 5월달에 사용실적을 채웠기 때문에 이번 달에 보험료 결제를 하지 않았습니다. 6월 초에 5,6월 보험료를 한번에 결제할 예정입니다.(한달정도 보험료 연체를 하여도 보험료 지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4. 2X 알파카드 주요 혜택

- 알파카드는 커피전문점 할인이 제일 좋습니다. 우대 혜택 적용 시 50%까지 할인이 됩니다.

 ▶ 상기 커피점에 한달에 1~2번만 가셔도 통합 할인한도 금액 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2X 공통 혜택

 

 ▶ 이동통신 할인과 인터넷 쇼핑 할인으로 주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할인은 청구금액의 10% 할인입니다. 만약 평소 이동통신 금액이 7만원인데 소액결제로 10,000원을 하여 요금이 8만원이 나오면 10%인 8,000원이 할인이 됩니다. (최대는 9,000원까지) 저는 인터넷 쇼핑 한도나 통합할인한도가 끝나면 일부러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6. 기타 혜택

- 그 외에 대중교통 7% 할인, 빕스/아웃백/TGIF 10%, CGV 할인, 놀이공원 할인 및 무료입장 혜택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신청하기 전에 가계부 사용 내역을 기준으로 저한테 맞는 카드를 찾으려고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한동안은 계속 이 카드를 사용할 예정이지만, 제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게 되면 또 다른 카드를 찾아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외환카드 2X 알파카드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