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살면서 이사를 하게 되면 은행,증권,보험회사의 주소를 변경해야 합니다. 솔직히 귀찮기도 하고 번거로워서 늦게 하거나 안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계좌가 있는 금융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작년에 이사를 하고 나서 자주 사용하는 금융회사들의 주소는 일일히 변경을 하였습니다. 개별 금융회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변경을 하는 것이 귀찮았습니다. 그리고 잘 사용하지 않는 곳은 변경을 하지도 않았습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가 있는 줄 알았으면 그렇게 고생을 안해도 되었는데, 모르면 몸이 고생을 하네요.

 

 이 '금융주소 한번에'는 소비자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금융회사간 협조하여 한 금융회사에서 신청하면 다른 금융회사로 소비자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주는 서비스입니다.

 

< 회사 기숙사에서 아파트로 이사하는 날 >

 

 

금융주소 한번에

 

 

 주소 일괄변경 가능한 금융회사들이 정말 많습니다.

 

 사이트

  주소 일괄변경 가능 금융회사

 

일단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어서 전 신한은행에서 신청을 하였습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위치는 뱅킹 > 개인뱅킹 > 사용자관리 >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입니다.

 (저는 상단 검색 창에서 '금융주소 한번에' 입력하여 들어갔습니다.)

 

해당 서비스로 가시면 서비스에 관한 설명 및 주소변경 대상회사 및 범위, 신청 자격, 서비스 절차가 있습니다.

 제일 하단의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일단 고객정보를 먼저 확인하시고, 주소가 변경되어 있지 않으면 주소부터 먼저 변경하시면 됩니다. 주거래 은행이어서 이미 변경된 주소가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자택'만 신청을 하였습니다.

금융회사를 선택해야 하는데, 은행부터 생명보험, 손해보험,증권, 카드,캐피탈,상호저축은행,기타 까지 다 있으니 거래하는 금융회사들은 모두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하단에 '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이제 유의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 위임장 내용을 확인하시고 하단의 '등록'을 클릭합니다.

 

 

 

이제 변경정보와 변경 금융회사를 최종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몇군데는 이미 정보를 반영했지만, 혹시나 해서 거래하는 금융회사들은 전부 넣었습니다.)

그리고 OTP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팝업창이 뜹니다. 비밀번호 입력하고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신청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타금융회사에 반영하는데 7일정도 걸린다고 하니까 일단 기다려봐야겠네요.

 

 

이상으로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에 관한 내용과 서비스 신청한 후기입니다.

 

다음번에는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