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제 가을이네요.

어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작년에는 산청군 내에서

약초장터 등이 열렸었는데 올해는

동의보감촌에서 행사가 진행이 되네요.

(산청한방테마파크)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주차장이 별도로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대신 축제 입구까지 걸어서

10여분 정도 걸립니다.

제 4 주차장에서 내려오는 길입니다.

축제 첫날이고 평일인데도 차들이 많습니다.

 

 

 

주차장에서 길 따라 내려가시면 정문게이트가 보입니다.

축제장까지는 조금 더 걸어가셔야 합니다.

 

 

 

행사장 입구 우측에 있는 동의폭포 입니다.

그리고 행사장 좌측으로는 약초판매장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뒤쪽으로 음식점이

몇 군데 있습니다. 

 

 

산청학의학박물관 앞에서 바라본

축제 행사장 모습입니다.

황금색 거북이가 제일 인상 깊네요!!

우측에는 한방가족호텔도 보입니다.

(쟁반짜장과 비빔밥이 8천원이라는

대형 플랜카드가 걸려 있습니다.)  

 

 


 


산청학의학박물관에서 한방기체험장으로 가는

길에 있는 ' 약초테마공원 ' 입니다.

꽃들이 예쁘게 피어 있네요. 아무 곳에서나

사진 찍어도 잘 나옵니다.

그리고 약초테마공원 입구에서 팔도장터로 가는

엘레베이터가 생겨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없었는데 올해 신규로 설치한 듯) 

 

 

팔도장터 앞에서 내려다 본 광경입니다.

왼쪽의 큰 건물이 한의학박물관입니다.

우측에 보이는 큰 조형물 2개는 곰과

호랑이 머리 형상입니다. 

(마당극 공연장과 약초물놀이장 입니다.)

 

 

 

한방 미로공원 입니다.

시간이 있으면 한 번 해보고 싶었네요.

들어가는 입구가 더 위쪽에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그리고 미로공원 밑에 있에는 사슴목장이 있습니다.

생각보다도 많은 사슴들이 있네요. 그리고 작은

새끼 사슴도 1마리가 있습니다.

 

 

 

다시봐도 곰이랑 거북이는 크기가 엄청나네요.

곰머리 내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일종의 전망대) 

호랑이 머리는 약초 물놀이장에 입장을 해야만

자세히 볼 수가 있습니다.

 

 

2017 산청 한방약초축제 행사일정표와

행사장 지도 입니다. 참고하세요~ 

 

 

산청 한방축제에서는 내부 셔틀버스도 운행을 합니다.

제1주차장 - 폭포광장 - 팔도장터 - 동의전

왕복 운행을 합니다.

폭포광장에서는 대기를 해서 타야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3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시간 내서 산청에 축제보러 가보세요~~ 

주말에는 정말정말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9월 15일 ~ 9월 24일)